본문 바로가기
임신 출산 육아 리뷰

임신준비영양제_시기별 영양제 전부 공유!

by 스마일킴 2024. 2. 14.

 

 

안녕하세요:) 스마일킴입니다.

저는 현재 임신 5개월차에 인데요. 임신준비 때부터~그리고 임신 중에 먹어야 할 영양제 싹 다 추천해드립니다!!

 

파워 계획형인 제가 정말 많이 찾고 공부했던 정보들입니다! 

임신을 계획하시는 분들 임신중인 분들 무사히 건강한 아기천사 만나길 응원하면서 ! 시작할께요:)

 

 

 

먼저 임신 준비중에 먹었던 영양제를 소개할께요.

 

 

[액티브 활성엽산]

 

 

이건 남편분도 같이 먹어야 할 영양제인데요, 바로바로 엽산! 엽산은 임신 준비 3개월 전부터 남편과 함께 복용하는걸 추천드려요.

 

활성엽산이 더 잘 흡수된다고 해서 800으로 먹었습니다. 남은 것들을 자연스레 배출 된다고 하니 충분한 용량으로 드시길 추천드려요

 

엽산이 부족하면 선천적 기형을 가지고 태어날 확률이 높아진대요..

꼬옥 필수로 먹기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임신 준비중에 아침 공복에 남편과 꼭 먹었습니다!

 

임신 후에도 16주까지는 먹어주고 그 후에는 먹어도되고 안먹어도 된다고 해서 보건소에서 받은 엽산으로 먹고 있어요:)

 

여에스더 프로바이오틱스

그리고 두번째로는 유산균입니다.

유산균은 임신 전 후를 떠나서 꼬옥 챙겨먹는 영양제에요. 

특히 임산부는 철분제 복용을 하면 변비가 생겨요,, 그래서 정말 의무적으로 먹어줘야해요..

 

유산균은 공복에 먹는게 좋다고해서 공복에 따뜻한 물 한잔에 먹고 있어요!

 

마이시톨 이노시톨

그리고 세번째는 이노시톨 입니다.

제가 다낭성 증후군까지는 아니지만 생리가 굉장히 불규칙해요..

 

생리가 불규칙하다는건 그 만큼 배란이 불규칙 하다는거겠죠?

이노시톨은 다낭성이신 분들이 많이 먹는걸로 알고 있어요:)

 저도 이노시톨 먹고 나서 생리 주기가 잘 돌아와서 임신 전까지 잘 먹었답니다.

 임신 후에는 먹지 않는게 좋다고 해서 현재는 복용 중단 했어요!

 

 

 

 

자 그리고 이제 임신 하고 부터 챙겨먹은 

닥터린 오메가3

오메가 3입니다!! 

오메가3는 태아의 뇌발달에 영향을 준다고 해요:)

꼬옥 챙겨먹어야 겠죠? 임산부는 특히 알티지 오메가3를 추천드려요!

 

흡수율이 훨씬 높다고 합니다.ㅎㅎ

닥터린은 가격도 저렴하고, 알티지라서 이걸로 부담없이 먹고 있어요:)

 

 

고운자임맘

 

그리고 다음은 임산부 종합영양제 고운자임맘 입니다.

이건 약국에서 추천 받아서 구매했는데요,

1알만으로도 하루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충분하다고 해서 꾸준히 복용중입니다.

 

고운자임맘 안에는 비타민11종, 미네랄5종, 코엔자임까지 골고루 함유 되어 있다고 해요:)

인공첨가물도 없어서 더 믿을 수 있는 영양제 같습니당 ㅎㅎ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임신중에는 홀몸이 아니기 때문에 꼬옥 필요한 영양제 복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칼마디(칼슘,마그네슘,비타민디)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비타민디가 부족하다고 해서 2000짜리를 추가로 구매후 복용중이에요!

 

임산부라면 칼슘은 필수 인거 아시죠?

아기의 건강한 뼈를 위해.. 꼬옥 드셔주세요!

 

칼슘과 마그네슘은 같이 먹을  때 시너지가 커서 저는 함께 있는 제품으로 구매해 먹고 있어요.

 

특히 마그네슘은 다리저림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빼먹지 않고 먹을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디는 칼슘 흡수를 돕기 때문에 같이 먹는게 좋습니당ㅎㅎ

임산부들은 피검사를 하실텐데 부족하면 추가로 복용하라고 알려주시니 꼭 물어보세요.

 

 

 

 

 

이상으로 제가 먹었던 영양제 소개를 마칩니다:)

모두 모두 순산하시길 바래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환영합니다!!

 

 

댓글